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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0'바뀐 AI인격 생성 사이트 Character.ai 근황마케팅 및 컨텐츠 제작 2024. 3. 20. 13:00
반갑습니다.
이번에는 정말 오랜만에 돌아온
Character.ai의 근황과 함께
Character.ai와 유사한 Persona AI봇 생성 서비스를
하나 더 소개시켜드릴까 합니다.
먼저 Character.ai의 경우 이전의 어두컴컴한 UI가 주를 이루었는데요.
업데이트 이전의 Character.ai webpage
업데이트 이후에는 Ligth mode로 전환한 것만 같은 배경색과
더불어
Home, Feed, Chat, Community 부분을 간소화하고 Create 기능만 남겨놓았네요.새롭게 바뀐 Character.ai website
물론 로그인해주면 기존에 사용하던 대화 내역을
그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Character 생성 과정도 크게 바뀐 것은 없어 보이구요.
참고로 Community 영역은
C.ai+ Community로 프리미엄 구독자를 대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되어있네요.
구독 시 새로운 캐릭터 특징 및 요소들을 더 빠르게 접해볼 수 있어 보이구요.
Chararcter.ai의 경우 자체적인 LLM을 포함한 딥러닝 모델을 사용하고 있기에
오픈된 API가 없어 수치적으로 어떤 부분이 향상되었는지 확인은 불가하지만
이전의 대화내역과 비교해봤을 때
확실히 응답속도는 이전보다 빨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완전 최신의 정보는 아니지만
나름 23년도의 이슈도 포함한 답변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Character.ai와 유사하지만 보다 Private한 서비스가
출시되었는데요,
바로 'SPICYCHAT'입니다.
수위가 좀 쎄거나 개인적인 취향(?)이 담긴
매콤한 Character Persona를 대상으로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물론 보편적인 상호작용 또한 포함이구요.
분류되어 있는 태크 또한 상당히 다양한데요
페이지 UI는 업데이트 이전의 Character.ai와 유사합니다.
Character 생성 과정도 유사한데,
특이한 부분이라고 한다면
PNG 혹은 Json 포멧으로 다른 곳에서 생성한 Character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마치 Character.ai 유저들을 노리고 만든 것 같이
H&Q에 Character.ai에서 생성한 결과물을 가져올 수 있는 방법 또한 기술해놓았습니다.
수상할 정도로 친절한(?)
Character.ai의 경우는 자체 개발한 LLM을 사용하고 있다고 했었는데요,
Spicychat의 경우는 Chronos-Hermes13b모델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Chronos-Hermes13b와 Character.ai를 비교한 너튜브 영상이 있어서
해당 영상을 참고하시면 둘의 차이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gY4YN2kY8pE?si=4YB6mdUi1DpRb8OY
아쉬운 점은 트래픽이 몰리는 Character와 대화를 하려면
대기시간을 견뎌야 한다는 점인데요,
Elon Musk와 대화를 나누려면 8분 가량을 기다려야 했습니다.
(Skip은 역시나 Premium 구독을 요구하구요)
그렇게 기다려서 대화를 할 수 있었습니다.
최근 그의 제일 큰 고민이 무엇인지 물어봤는데요,
다소 놀랍게도 최근 일론 머스크가 언급한 AI의 통제와 관련한
내용이 고민이라고 답변을 하네요.
인류가 AI를 통제하에 두고 우리의 이익을 위해서 봉사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아래는 Character.ai에게 똑같은 질문을 던져본 대화 내용입니다.
몇번의 답변 재생성을 해보았는데
대다수의 답변이 환경, 인류 미래의 문제에 관한 내용이었어요.
SpicyChat 또한 이외의 걱정으로는
지구 환경 문제를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가 어렸을때부터 꿈꿔온 인류의 화성 이주 계획과 밀접하게
맞물려 있는 문제라고 볼 수 있죠.
Character의 Personality를 얼마나 디테일하게
짜놓느냐에 따라서 답변의 퀄리티가 올라간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인데요,
아무래도 Elon Musk의 경우 X나 미디어에 자신의 생각과 가치관을
많이 노출시키고 있고, 사람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는 입장이다 보니 답변 또한
무시할 수 없는 수준으로 나오고 있네요.
이처럼 사람들의 호기심, 욕망과 창의성을 자극하는 컨텐츠는
상당히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2024년도 2월 Similarweb.com에서 조사한
월 방문자수 지표를 살펴보면 Openai의 ChatGPT와 Google의 Gemini에 밀리지 않는
Character.ai의 저력을 눈으로 확인 가능합니다.2024 Feb Month visit(source_pro.similarweb.com)
Character.ai가 이와같은 꾸준한 관심과 성과를 낼 수 있었던 이유는
저번에 창립자 Noam과의 인터뷰에도 나와있었는데요,
말 나온 김에 Character.ai CEO Noam Shazeer과의 인터뷰 내용도
한번 가져와서 어떻게 반짝이는 행동을 이끌어 낼 수 있었는지
함께 확인해보도록 하죠.
감사합니다.'마케팅 및 컨텐츠 제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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