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rello - 대시보드로 가능한 모든것IT 온라인 학습 및 협업 도구 2023. 9. 27. 17:15
반갑습니다 여러분. 11:41입니다.
이번에는 앞서 Miro Board, padlet, Allo와 비슷하지만
대시보드 하나에 모든것을 쏟아부은 서비스를 들고왔습니다. Trello라는 플랫폼인데요.
Trello - 생산성 증진 도구 Trello는 이런 저런 기능이 많은 다른 플랫폼과는 달리 대시보드 위주의 기능에 집중하고 있어요.
영역이 다소 제한적인 만큼 Power-up이라는 응용 도구 지원을 많이 합니다.
대시보드를 메인으로 하기에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템플릿 스타일의 세분화가 잘 되어있어요.
특히 Engineering 섹터의 경우 소프트웨어 개발 과정을 순차적으로 정리할 수 있는 템플릿 규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프로젝트의 개발 과정 틀만 가져올 수도 있으며 아래와 같이 간단한 예시 내용을 같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각 카드별로 사용자가 체크해야할 리스트를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필요에 따라 라벨을 통해
작업 영역을 나누고 멤버초대, 파일 추가 등의 액션을 취할 수 있어요.
우측에 위치한 Power-Ups에서 필요한 응용 프로그램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Trello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도구도 있고 GitHub,Jira,Figma 등의 많이 쓰이는 앱을 포함해 다양하게 제공해요.
Add Button은 바로가기 버튼을 생성해 작업 과정을 자동화까진 아니더라도 매크로화가 가능합니다.
추가한 도구와 응용프로그램은 아래와 같이 간단한 아이콘을 통해 온/오프 형식으로 관리가 가능합니다.
메인이 대시보드를 통한 생산성 향상인 만큼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템플릿 종류가 다양한 편입니다.
다른 기능이 크게 필요하지 않고 대시보드 기능만 사용해도 충분하다 싶으면 나름 쓸만해 보입니다.
Trello에서 무료로 사용 가능한 범위와 Premium요금제의 가격과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무료의 경우 대시보드 생성, 응용프로그램 연동 등의 기본적인 기능은 사용이 가능하며
제한되는 점은 파일 당 10Mb에 한해서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성한 프로젝트 스페이스에 달 수 있는 댓글은 달에 250개 가량정도로 제공됩니다.
Trello 요금제 스탠다드의 경우 $ 5, 프리미엄은 $ 10, 기업용 엔터프라이즈 요금제는 $ 17.50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무료 요금제와 스탠다드 요금제의 차이는 파일 당 저장 가능 용량이 10MB vs 250MB인 점입니다.
대량의 용량이 필요한 경우나 많은 인원이 이용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무료로도 충분히
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잡다한 기능보다 대시보드 하나에 선택과 집중을 한게 사용자 입장에서는 편하네요.
이외에도 무료로 쓸만한 도구가 있으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추석연휴 잘 보내시고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감사합니다.
'IT 온라인 학습 및 협업 도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Zep - 조잡한 메타버스 아바타에 그렇지 않은 기능들 (2) 2023.10.06 Jira - 개발자들의 놀이터, 단 하나의 보드에서 (2) 2023.10.04 Slack - SNS로 협업을 할 수 있다? (0) 2023.09.25 Google Docs - 문서,설문지,ppt와excel 모두 나에게로 (0) 2023.09.19 GitHub(3) - 공공 저장소에선 에티켓 지켜주기 (0) 2023.09.16